Home Tutorial Freebies Jatt & Kucing Others Blogwalking

27 November, 2010

LearNinG wIth Tiff !!

anyeong hashimnikka!!....td aq chat ngan Aegyotiffanynoona Neomusarangantagutaeminhoppa kat fb..aq suh dier ajar aq korean language..and this is wut i've learn today


introduction

Hello.
안녕하십니까. ( annyoung hashimnikka)

Hello. (informal)
안녕. ( annyoung)

How are you?
어떻게 지내십니까? (Eo-ddeo'ke ji naeshimnikka?)

Fine, thank you.
잘 지냅니다, 감사합니다. (Jal jinaemnida )

What is your name?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dangshin-ui ireum-eun mu-eot-imnida?)

My name is ______ .
제 이름은 ______입니다. (Je ireum-eun ____ imnida.)

Nice to meet you.
만나서 반갑습니다. (Mannaseo pangapseumnida)

Please.
부탁합니다. (but'ak hamnida)

Thank you.
감사합니다. ( kamsa hamnida)

You're welcome.
천만에요. (cheon maneyo )

Yes.
예/네. ( ye/ne)

No.
아니오. ( anio)

Excuse me. (getting attention)
실례합니다. (shille hamnida )

Excuse me. (begging pardon)
죄송합니다. (juay song hamnida )

I'm sorry.
죄송합니다. ( juay song hamnida)

Goodbye
안녕히 가십시오/계십시오. (annyeonghi kashipsio/kyeshipsio)

Goodbye (informal)
안녕. ( annyoung)

Is there someone here who speaks English?
여기에 영어를 하시는 분 계십니까? (yeogi-eh yong-eo reul hashineun bun kyeshimnikka?)

I can't speak {language} [well].
저는 {언어를} [잘] 못합니다. (seonin {oen-eo-reul} [sal] moshamnida)

Do you speak {language}?
{언어를} 하십니까? ({oen-eo-reul} hashimnikka?)

English
영 어를 (yong eo-reul)

Korean
한국 어를 (hankuk eo-reul)

Chinese
중국 어를 (chukuk eo-reul)

Japanese
일본 어를 (ilmon eo-reul)

Help!
도와주십시오! (Dowaju shipshio!)

Look out!
조심하십시오! (Jushimha shipshio!)

Good morning.
좋은 아침입니다. (Joh-eun ah-chim-imnida)

Good evening.
좋은 저녁입니다. (Joh-eun jeonyeok imnida)

Good night.
좋은 밤입니다. (joh-eun bamimnida)

Good night (to sleep)
안녕히 주무십시오. (annyeonghi jumushipshio)

I don't understand.
이해가 안갑니다. (ee-haega ankamnida)

Where is the toilet?
화장실이 어디에 있습니까? (hwajangshilee eodi-eh it-seumnida?)

Colors

black
검은색 (geon-eunsaek) 

white
흰색 (hwinsaek) 

gray
회색 (hwasaek)

red
빨간색 (bbalgansaek) 

blue
파란색 (p'aransaek)

yellow
노란색 (noransaek) 

green
초록색 (choroksaek) 

orange
주황색 (joo-hwangsaek)

purple
자주색 (jajoo-saek)

brown
갈색 (kalsaek)

Problems

Leave me alone.
혼자 내버려 두십시오. (honja naebeoryeo dushipshio.) 

Don't touch me!
만지지 마십시오! (manjiji mashipshio!) 

I'll call the police.
경찰을 부르겠습니다. (Kyeongchal-eul bureuket-seumnida!)

Police!
경찰! (Kyeongchal!) 

Stop! Thief!
서라! 도둑이야! (Seora! Dodookiya!)

I need your help.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Dangshin-eun do-oomee p'ilyohamnida.) 

It's an emergency.
응급 상황입니다. (eungkeup sanghwangimnida.) 

I'm lost.
길을 잃었습니다. (kil-eul ilheot-seumnida.) 

I lost my bag.
가방을 잃었습니다. (kabangeul ilhyeotseumnida.) 

I lost my wallet. 
지갑을 잃었습니다. (jakapeul ilhyeotseumnida.) 

I'm sick.
아픕니다. (ah-peumnida.) 

I've been injured.
상처를 입었습니다. (sangcheoreul ipeotseumnida.) 

I need a doctor.
의사가 필요합니다. (ui-saga p'ilyohamnida.) 

Can I use your phone?
당신의 전화기를 사용해도 되겠습니까? (dangshin-ui jeolhwagireul sayonghaedo dwiket-seumnikka?)

hurm..that's all 4 today...dier kter esok plax..k are...anyeonghi kashisio!!
joh-eun bamimnida!!

No comments:

LinkWithin